2018년 9월 28일

윈도우10 핫스팟 존 만들기. 그리고 켜질때마다 자동으로 핫스팟이 켜졌으면 좋겠다. 윈도우10 핫스팟 자동실행

윈도우10 에서 수동으로 핫스팟을 켜기란 너무도 쉽다. 단치 우측 아래에 네트워크아이콘을 누르면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메뉴가 있다.

지금 본좌는 그걸 하고싶은게 아니라 컴터를 켜면 자동으로 핫스팟이 켜졌으면 좋겠다. 이건 어쩔수 없이 수작업으로 해줘야하고,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을 해야하겠다.

1. 나만의 핫스팟 이름과 비밀번호 설정하기

 윈도우키 + R 눌러서 실행창 뜨면 cmd입력

2. 터미널창이뜨면 ( dikafryoAP 는 핫스팟이름,  s2463372! 는 핫스팟비번)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dikafryoAP key=s2463372!

만약에 아래처럼 관리자 권한 어쩌고 나오고 제대로 실행이 안되면.. 3번 항목으로~



2-1. 이렇게 제대로 네트워크모드 허용이 뜨고 SSID 와 암호설정이 정상적으로 되면 4번 항목으로~


3.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라고 뜰때는.. 터미널에마 마우스 대고 우측버튼 클릭..



명령 프롬프트에서 또한번 마우스 오른쪽버튼 누르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나온다.



이제 관리자 권한으로 위의 2번항목의 명령어를 통해 핫스팟 이름과 비밀번호 그리고 allow 모드를 켜주자!

4.  핫스팟 켜기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

5. 네트워크 공유 설정하기

다시 cmd 창에서 아래 명령어 실행
아 ㅆ ㅣ  nvpa.cpl 아니다 nvpa.cpl이다 이것도 몰라서 열라 찾음.

nvpa.cpl
ncpa.cpl


네트트워크 연결이 나오는걸 볼수있다 거기에 나는 보니 dikafryoAP가 2번째 네트웍으로 보인다. 쟤가 보이면 완성..

지금현재 공유할 메인 네트워크의 속성으로 들어가자.. 젤 오른쪽에 이더넷을 마우스 우측버튼 속성..





들어가서 공유탭으로 가면 첫번쩨 내모칸 체크하고 네트워크를 공유할 홈네트워킹을 아까 위에 보이던  "로컬 영역 연결*11" 을 선택해주면 된다.

(밑에 이미지에 Wi-Fi 쟤 아니다!! 저건 그냥 저렇게 나온다고 캡쳐했는데 내가 바보같이 캡쳐한거임)



메모장으로에 hotspot_start.bat 라는 파일을 만들자
메모장 내용은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dikafryoAP key=s2463372!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

2줄로 만들어서 저장하자. 참고로 bat 확장자를 가지도록 하자. 확장자 숨김을 해놓으면 hotspot_start.bat.txt  가 되는데 안보이니까 알수 없다. 아래 그림을 보고 탐색기에서 파일 확장명 체크를 하도록 한다!







이제 시작프로그램에 위에서 만든 파일  bat 파일을 넣자..  실행창에서 아래 명령 실행.. cmd창이 아니라 그냥 실행 창이다 ^^




shell:startup

이미지는 복사가 안되니 복사용으로 명령어 남김 ㅋㅋ

참고로 배치파일을 C:\  에 넣어두고... 시작프로그램에는 연결을 만들어 넣어야 한다. 아래 처럼..



연결을 넣는 방법은 마우스로 클릭해서 끌때    Ctrl + Shift 를 누른상태로 파일을 끌어다 넣으면 연결이 만들어진다..
혹은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끌어 넣어서. 나오는 메뉴에서 연결만들기를 해도된다.



이게 끝??? 인줄 알았찌만 아직 끝이 아니다. 배치파일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실행이 되니까...


파일에서 마우스 우측버튼 눌러 속성




고급에 들어가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체크하면 끝!!!

방금처럼 연결을 넣은 이유는 파일은 관리자 권한 실행 체크가 안된다. 오직 연결에만 관리자 메뉴뜨니까 참고하시라..




참고로 : 이걸로 쓰다가 윈도우10에서 자체 지원하는 핫스팟을 켜니까 완전 네트웍이 병맛이 되더라. 그뒤로 이걸 실행해도 안되고. 좀 이상하게 되더라구.. 그냥 이거 하나만 쓰는게 깔끔 윈도 자체 핫스팟은 아예 실행도하지마라.


그래서 본좌는.. 이렇게 설정한다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대고 우측 버튼 눌러 > "작업 표시줄 설정"  클릭
2. 스크롤 내려가면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  클릭
3. 내가 남기고싶은것만 켜고 나머지는 아예 보여지지 않도록 끈다. ( 네트워크 따위는 꺼주자!)  참고로 본좌는   OneDriv, 볼륨조절 이렇게 2개만 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게시물

전기차 충전 요금 비교(2024년 4월)

작성기준일: 2024. 4. 15. 충전업체 완속(3kW) 중속(7kW) 급속(~100kW) 초급속(100kW~) 기타 채비 https://www.chaevi.com/ 250 290 360 385 채비패스 유료 가입시 일정용량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