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29일

영웅전설 2 공략

 



영웅전설2 공략

(The Legend Of HeroesⅡ)

장 르 : 롤플레잉
제 작 사 : 팔콤 / MANTRA(컨버젼)
발 매 사 : 삼성전자
최 소 사 양 : 386 / RAM4Mb/2배속 CD롬 드라이브
보 통 사 양 : 486 / RAM8Mb/4배속 CD롬 드라이브

A:영웅전설 2재미있냐?
B(필자):그으래 나도 앤딩 보았어.
A:난 실력이 없어서··
B:걱정마! 이 매뉴얼겸 완전공략집이 있는한 넌 깰수있어!
A:아니아. 난 지금까지 앤딩을 본게임이 없어.
B:없는 것 보다야 낮잖아.
A:그렇군!
며칠이 흘렀을까? (1주일)
A:앤딩을 봤다! 내가 앤딩을.
B:봐! 진짜 앤딩 볼수있지.
A:그래. 이 공략집에는 보스 공략법이 모두 나와있어서 너무 쉬웠어.

여러분이 이게임을 깨기를 빌며. 돌아온 세리오스의 아들 ‘아트라스’의 활약을 지켜봅시다.



프롤로그


전작에서 이그나자를 쓰러트린 세리오스국왕은 디나왕비와 결혼하였고 그들 사이에서 왕자 아트라스가 태어났다. 세월은 흘러 이십 년이 지났고 그 동안 세리오스국왕의 통치하에 날로 더더욱 번영해 가는 가운데 어느 날 이셀하사 전역을 대지진이 덮쳐 와서 낡은 건물들이 파괴되었고, 각지에 심각한 피해가 생겼다. 예고 없는 재앙에 처음에는 혼란스러웠으나, 사람들은 힘을 모아 복구해서 얼마 후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이것이 재앙의 시작임을 알지 못했다....
그후 이셀하사 전지역에 용의 알이 나타나는 현상과 지하에서 지상인과 다른 모습의 4명의 그림자가 출현하였다. 처음 지하인을 본 지상인들은 그들을 보고는 몬스터로 착각하고 그들을 공격하여 3명을 쓰러뜨리지만 나머지 한 명에 의해 지상인도 쓰러진다.
이런 오프닝 스토리와 함께 2편에서의 주인공 아트라스의 파란만장한 모험기가 시작되며 모험 도중에 1편에서의 세리오스와 같이 란도, 플로라, 신디와 같은 동료를 얻어 같이 다닐 것이다.
전작에 비해 모험의 배경이 지상 이셀하사 뿐 아니라 지하 세계인 파게스타 제국이 등장해서 모험의 범위가 많아졌고 주문, 아이템, 장비도 많이 보충되었다.
또 전작과 연결되어서 전작에 나온 캐릭터들은 20년 후의 모습으로 나오고 새로운 캐릭터 그리고 새로운 마을이나 동굴들이 생겨났다.

등장 인물(Character)


란도(RANDO)
32세. 온누크공국 출신
공격계의 주문이 자랑거린이 주문사.
주문사는 허약하고 체력이 부족하다는 일반적인 이미지를 싫어하여 체력 단련에 힘쓴 나머지 세계 최초(?)의 근육질 주문사가 되었다. 세대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의 덜렁거림은 경솔하다기보다 무첵임에 가깝다. 세상 물정을 잘 모르는 플로라를 재미있어하여, 틈만 생기면 골려주려고 노리고 있다. 하지만 공부는 확실히 했었는지 세계의 여러 일들에 대하여 대단히 박식하다. 원래는 라스타반에서 살았으나 시리카로 이주해 왔다고 한다.

플로라(FLORA)
14세. 라누라왕국 출신.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세간의 일들과 접할 기회도 없이 ‘유리관 속의 인형’처럼 키워졌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소중히 하는 착한 마음씨를 가진 소녀로, 주문의 힘으로 전 세계의 고통을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회복계의 주문을 익힌다. ‘여신 프레이아’의 꿈을 꾼 것이 그녀가 여행을 떠나는 동기가 되었다.

아트라스(ATLAS)
15세 파렌왕국 출신
파렌왕국의 세리오스 국왕과 디나 왕비 사이에서 태어난 외동아들.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훌륭한 국왕이 되기위한 교육을 받기위해 양친이 있는 루디아성을 떠나 사스아이섬의 엘아스타마을에서 살고 있다. 머리는 나쁘지 않지만, 책상앞에 앉는 것을 싫어하며 특히 주문 공부를 곤욕스러워 한다. 때문에 교육계인 라우엘은 언제나 골치가 아픈 모양. 장난을 좋아하고 취미는 슬라임 괴롭히기. 피는 속일 수 없는 것인지 모든면에서 어린시절의 세리오스를 닮았다.

신디(CINDY)세리오스의 용( 끝에 가면 안다)
20세. 설디스왕국 출신
모든 것이 수수께끼에 가려져 있지만, 귀여운 여자 아이같은 이름과는 어울리지 않는 람보보다도 우람한 근육질의 남자. 가면을 쓰고 있어서 진짜 얼굴도 알 수 없다. 과거의 기억을 잃은 것 같고, 말수도 극단적으로 적다. 난폭자는 아니지만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없을 때가 있다. 자신이 먼저 폭력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일은 결코 없고, 오히려 시비를 건 약한쪽이 놀라서 도망가는 일이 다반사다.


조작설명(How To Play)

① 커 맨 드
전투장면 이외에서 ESC키나 Ctrl키를 누르면 커맨드 선택 화면이 표시됩니다. 다시 한 번 누르면 게임으로 되돌아 갑니다.
화면이 표시되면 실행하고 싶은 커맨드를 선택하고 ENTER키나 스페이스키, Alt키로 결정합니다.

1. 주문
사용할 수 있는 주문은 백색으로 표시되며, MP가 부족할 때는 황색으로 표시됩니다. 빨갛게 표시된 주문은 전투 시에만 쓸 수 있습니다.

2. 도구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백색으로 표시됩니다. 회복용 아이템 등을 누구에게 사용할 것인지를 커서키로 골라서 사용하여 실행시켜 주십시오.

3. 정비
무기와 방어구를 장비합니다. 장비할 수 있는 무기, 방어구는 백색으로 표시됩니다. 장비한 것은 ‘상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버린다.
필요없는 아이템과 무기, 방어구를 버릴 수 있습니다. 한 번 버린 물건은 다시 주울 수 없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5. 상태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와 장비하고 있는 무기, 방어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장비의 표시는 위에서부터 무기, 갑옷, 방패, 아이템의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표시되지 않으면 장비한 것이 아닙니다.

*강함--- 레벨업 시의 공격력에 영향을 줍니다. 또 HP를 늘리는 데에도 영향을 줍니다.
*현명함--- 레벨업 시의 주문능력에 영향을 줍니다.
*민첩성--- 공격 횟수에 영향을 줍니다.
*운--- 적의 공격을 회피할 확률 및 회심의 일격을 가할 확률에 영향을 줍니다.
*공격력--- 그 캐릭터의 기본적인 강함과 장비하고 있는 무기의 종합적인 공격력입니다.
*방어력--- 장비하고 있는 방패와 갑옷의 종합적인 방어력입니다.
*주문능력--- 주문의 효과에 영향을 줍니다.

6. 그외
및에 다시 설명합니다.
7. 리더
파티가 두 사람 이상이 되면 이 커맨드가 추가되고, 게임중에 파티의 리더를 바꿀 수가 있습니다. 리더가 바뀌먄 화면에 표시되는 캐릭터도 바뀝니다.

② 그 외의 커맨드

SAVE
게임의 진행을 기록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디스크에 세이브 하는 것 이외에, 마을에 들어갈 때와, 전투 장면으로 전환할 때 들 화면이 전환할 때마다 그 직전의 데이터가 자동적으로 세이브 됩니다. 이 데이터는 LOAD시에 제일 아래쪽(11번째)에 표시 됩니다.

LOAD
세이브 해 놓은 장소부터 게임을 재개합니다.

시스템
.AOTO이동
이동중에 장해물과 만났을 때 어떻게 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ON으로 해 놓으면 자동적으로 장해물을 피해 나갑니다.
.레벨업(자동/수동)
캐릭터는 레벨업 할 때, 보너스 포인트를 얻습니다. 이 때에 각 능력치의 배분을 어떻게 할까에 대한 설정입니다. ‘자동’으로 컴이 알아서 배분합니다. ‘수동은’ 플레이어가 마음대로 나눌 수 있으므로 원하는 스타일의 캐릭터로 키우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EP표시(남다/현재)
경험치의 표시 방법을 설정합니다. ‘남다’는 앞으로 레벨업 할 때까지 필요한 수치를 표시하여 줍니다.
.BGM(ON/OFF)
배경음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단, 효과음은 꺼지지 않습니다.
.이동(보통/빠르게/느리게)
필드에서 캐릭터가 이동하는 속도를 설정합니다.
.메세지(보통/빠르게/느리게/멈춤)
회화와 메시지의 표시 속도를 설정합니다.
.메뉴표시(ON/OFF)
펑션키에 게임중에서 자주 쓰이는 커맨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ON으로 해 놓으면 게임 화면에 펑션키 일람이 표시됩니다.

전투 설정
전투 모드에서 전투를 컴에게 맡기는 자동 전투로 할 것인가를 선택합니다.

DOS
게임을 멈추고 도스로......

③ 전 투
필드와 동굴 등에서 몬스터와 만나면 전투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자신의 파티와 몬스터 중에서 ‘민첩성’아 가장 빠른순으로 공격하게 됩니다.

전투 커맨드
.공격:장비하고 있는 무기로 공격합니다.
.주문:주문을 외워 공격하고 회복합니다. 외울수 있는 주문은 백색으로 표시돠고
주문을 외우면 MP가 소모되어 회복하기 전에는 다시 사용 못합니다.
.방어:방어 체제로 적의 공격을 피하기 쉬워집니다.
.사용:공격, 회복용의 아이템을 사용하빈다. 사용할수 있는건 백색입니다.
.무기:다른 무기를 장비한 후 ‘공격’모드에 들어갑니다.
.자동:전투설정 모드가 됩니다. ‘자동전투’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강함:스테이터스를 표시합니다. 현재 장비하고 있는 무기, 방어구와 공격력과
방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커맨드는 계속 선택 가능 합니다.
.도망: 전투중에 도망칠 수 있습니다.

전투중의 상태에 관하여
.수 : 방어 동작을 하고 있는 상태
.반 : 주문을 튕겨내는 상태. 적은 물론 동료가 걸어주는 주문도 튕겨냅니다.
.독 : 독에 걸린 상태. 그대로 오래 두면 기절해 버립니다.
.잠 : 잠들어 버린 상태. 데미지를 받기 쉬워집니다.
.혼 : 혼란해진 상태. 아군과 적의 구분없이 마구 공격합니다.
.묵 : 말을 봉인당한 상태. 주문을 외울 수 없게됩니다.
.기절 : HP가 0인 상태. 공격에 참여 못함. 전원이 이상태면 GAME OVER.

GAME OVER
.마지막에 간 마을로.
마지막으로 걸어나온 마을로 되돌아 갑니다. 워프의 날개를 사용해서 나온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HP 전원 1, 아이템 GOLD, 경험치는 그대로
.전투 직전으로
전투가 시작되기 직전으로 돌아가서 다시 싸울 수 있습니다.
.모험을 계속한다.
마지막으로 디스크에 세이브한 장소를 자동적으로 로드해서 게임을 재개.


④ 주문에 대하여
주문은 한 사람당 최대 일곱 개를 외울 수가 있습니다. 캐릭터 윈도우중 MP의 잔량을 표시하는 캡슐이 있어서, 기억한 주문의 장소에 가가 대응하고 있습니다. 가장 위쪽장소에 기억한 주문은 가장 왼쪽의 캡슐에 대응하고 있으며, 그 다음부터도 순서대로 배열되어 집니다.
캡슐에 MP가 가득 차 있으면 그 주문을 외울수 있고 1회 주문을 외우면 MP는 없어져 버리며, 그 주문은 다시 못 외웁니다. MP는 전투가 종료시 자동으로 회복도며 전투중에는 회복 하지 않으므로 아이템으로 회복해야 합니다.

주문을 배울려며
주문은, 마을 등에서 주문책을 사서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을 구입 후 ‘사용’ 커맨드에서 책을 선택한 후 배울 사람을 지정하면 되빈다. 1인당 최대 7개의 주문을 배울수 있고 같은 주문을 반복해도 됩니다.

주문의 사용법
주문은 이동중에 쓰는것과 전투중에 쓰는 것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때 사용할 수 있는 주문은 벡색으로, 사용치 않는 주문은 적색, MP 부족으로 쓸 수 없는 주문은 황색으로 표시됩니다.

특집: 집중 공략
서장 : 평화로운 날

루디아에 주인공 아트라스가 살고 있다. 침대에서 일어나 교육계 라우엘과 이야기를 한다. 이야기가 끝나면 마을을 돌아다니며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한 다음, 밖으로 나가려 하면 성 보초들이 나가지 못하게 한다. 그러나 포기하지 말고 밭에서 열심히 일하는 파카에게 가보면 파카가 뒤쪽 울타리를 없애고 길을 만들어 줄 것이다. 하지만 눈치 빠른 라우엘이 와서 아트라스를 잡아간다.
다시 기회가 나면 울타리 밖으로 나가 마을 밖의 슬라임들과 싸워서 레벨을 조금 올려 두자.
밖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면 라우엘이 기다릴 것이다. 라우엘의 말에 따라 성으로 가면 1편의 주인공 지금은 아트라스의 아버지 세리오스 국왕이 아트라스에게 이번 아셀하사의 대지진으로 인한 피해에 이웃나라에 위문 친서를 보내라는 말과 함께 세계를 돌아보라는 말을 듣게 될 것이다.
다음날이 되면 라우엘이 성스러운 검과 성스러운 갑옷, 성스러운 방패, 워프의 날개 등을 줄 것이다. 자 이제 여행을 떠나 보자. 우선 성을 나오기 전에 왼쪽으로 가면 페르시아 황태후 방이 있는데, 황태후에게 가면 여행 경비로 5000gold를 줄 것이다. 위에 출구로 나가 오른쪽으로 가면 크루즈마을이 나타난다. 크루즈마을 사람들과 이야기하고(로와 아론) 다시 나가서 돌아다니다 보면 베르가 광산이 나온다. 여기서 피트라는 젊은이와 대화하면 크루즈마을의 아론 장로에게 얼마전 낙반이 떨어져서 그 복구 작업에 일손이 모자라서 크루즈마을 사람들을 데려와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다시 크루즈로 가면 아론은 루디아에 갔다고 하니, 루디아의 술집으로 가면 아론을 만날 수 있고 아론과 대화한 후 크루즈에서 오른쪽 밭에서 일하는 사내에게 대화를 하면 베르가로 도우러 갈 것이다. 이제 베르가로 가면 피트가 고맙다고 할 것이다. 베르가를 나와서 파랜왕국을 돌아 다녀 보면 네리아항으로 갈 수 있는데, 처음에는 배가 없으니 다른 곳을 돌아다니다 다시 네리아항으로 가서 로와 대화하고 오면 배가 기다리고 있다. 배를 타고 온리크 공국의 론도항으로 가면 뜻하지 않은 불량배를 만나게 되는데(어쩔 수 없이 만남) 란도라는 청년이 도와주고 가지만 돈은 다 빼앗길 것이다. 밖으로 나와서 리젠성으로 가면 아까 도와 주웠던 란도를 만난다. 란도와 대화를 끝낸 후 성 2층에 있는 제스톤왕을 만나 대화를 하고, 나와 란도와 대화를 하면 란도가 동료가 될 것이다. 다시 나와서 랄파항구로 가서 주민과 대화를 하면 용의 제사라는 것을 한다고 하니, 그것을 보러 가야 하는데, 돈을 불량배에게 빼앗겨 한푼도 없으니 눈물을 머금고 성스러운 검과 성스러운 갑옷, 성스러운 방패를 단돈 150GOLD에 팔아 표를 사서 배를 타고 라누아항을 가자. 라누아항을 나와 세리스성을 가면 세리성의 보초병들이 용의 제사 때라고 출입을 허용하지 않는데, 이때 챨리라는 사람은 들여보내 주며 챨리는 제랄드 시장의 심부름으로 왔다고 한다. 성을 나와 낫슈로 가면 제랄드의 저택이 있는데, 아까 본 집사챨리는 집안으로 들여 보내 주지 않으니 저택 뒤쪽의 부엌 뒷문을 통해 몰래 들어가면 시장은 자고 2층에서 플로라를 만날 수 있는데, 플로라와 대화하면 플로라가 제랄드에게 얘기해서 세리성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성 2층에서 에리온 국왕을 만나 대화한 후 스엘마을을 찾아가면 이 마을에 여관이 있는데, 여관에 가면 무료 서비스라고 하면서 자고 가라고 한다. 아트라스와 란도는 자기로 하는데, 아트라스와 란도가 자고 있을 때 여관 주인 지나와 종업원 지고는 아트라스가 파렌왕국의 왕자라는 것을 알고 인질을 삼아 돈을 챙기려고 아트라스만 보아드해운이라는 아지트로 잡아간다. 감옥에서 조금 있으면 보아드라는 사람이 다시 와서 아트라스를 도망가게 해주는데, 도망가다가 지나 에게 들키지만 란도가 나타나서 도망 갈 수 있게 된다. 스엘로 돌아온 후 세리스로 가서 에리온 국왕을 만나면 오늘은 용의 제사 전야제이니 즐겁게 놀다 가라고 한다. 하지만 이때 용의 알에서 몬스터들이 출현한다고 달려와서 병사가 말한다. 에리온 왕과 아트라스 일행은 성문으로 나가지만 많은 수의 몬스터들이 있어서 에리온 혼자서 괴물들과 싸우지만 역부족인걸 알고 요르도로 가서 피난한다고 하면서 아트라스에게 돌아가라고 하면서 서장은 막을 내린다.

제 1장 :열려진 나락

루디아 왕국에서 대화가 이루어지면 세리오스는 온리크로 향했다고 하니 아트라스도 조사하러 가자. 우선 라우엘에게 친서를 돌려주고 성을 돌아다녀서 무기와 갑옷, 방패를 얻은 후 노인에게 주문 책을 얻자. 워프의 날개로 리젤성으로 가서 제스톤을 만나면 세리오스는 에리온에게 갔다고 하니 에리온이 있는 요르도항으로 가 보자. 소니아 왕비에게 사정애기를 듣고, 솔디스로 가려고 하면 한 병사가 왕가의 무덤에서 몬스터가 돌아다니며 거기서 주웠다며 워프의 날개를 주는데 이것은 다름 아닌 우리를 도와 주웠던 플로라의 것이다. 자 소니아와 대화한 후 밖으로 나와 왕가의 무덤으로 가면 동굴 안은 어두우니 횃불을 사용하고 돌아다니면 상자가 하나 보일 것이다. 아이템 든거 말고, 근처에 가서 스페이스를 땅! 하고 누르자 그럼 빨려 들어간다. 그 근처를 찻아보면 청동검2개,철방패를 얻을 수 있다. 철갑옷은 레벨이 높은 사람에게 장비시키자. 필자는 똑같이 레벨을 올렸는데 란도보다는 아틀라스가 좋아서 아틀라스에게 장비시켰다. 가다보면 이상하게 생긴 막대기가 땅에 꼿혀있다. 그때 가지말고 HP와 마법을 회복시킨다.(필자는 1장 처음에 얻은 프람,휼,레스를 7개의 마법중 레스를 1사람당 5개 프람2개를 배우게하고 프람과 휼은 판다. 레스는 팔지 않는다.) 회복후 왼쪽으로 가서 위로 간다.(길이 밝아 설명 안 해 주어도 안다.) 그때 ‘꺄악’이라는 소리가 나며 플로라가 몬스터가 따라온다고 살려 달라고 한 후 풀담이라는 몬스터와 싸우고(초반에 레벨을 착실히 올렸다면 쉽게 이길 수 있다. 필자는 링코라는 몬스터가 경험치를 않줄때까지 싸웠다. 이기면 경험치 50을 준다. )
이기면 플로라는 자신이 동굴로 온 이유를 말하고 듣고나면 플로라도 동료가 된다. 요르도로 가서 소니아왕비와 대화한 후 세리오스를 찾으러 요르도항 밖으로 나와 돌아다녀서 세달 마을로 가고 거기서 솔디스왕국으로 가려면 강을 건너야 하는데, 플로라 때문에 강을 건너지 못한다. 요르도로 가서 소니아 왕비와 대화한디 워프의 날개로 보아드해운으로 가서 보아드에게 말하면 보아드가 솔디스 왕국까지 배를 태워 줄 것이다 루드라항에 도착해서 그곳을 나온 후 바즈눈을 찾아가자. 바즈눈의 아토스국왕과 대화하면 세리오스아 에리온은 모레스톤공화국으로 갔다고 한다. 다시 루드라항으로 가면 배가 기다리고 있으니 배를 타고 모레스톤공화국으로 가자. 리셀항에서 나온 후 콜크스로 찾아가서 한스대통령을 만나서 대화하면 세리오스는 오지 않았다고 하니까 란도가 솔디스로 가자고 한다. 솔디스의 나슬로 가면 철가면의 사나이 신디라는 사내를 볼 수 있고 다시 나슬을 나와 파에트마을로 가면 촌장 집에서 신디를 만날 수 있다. 신디와 대화하고 나면 신디가 동료가 된다. 이제 콜크스로 가서 한스대통령과 대화하면 세리오스왕은 왔다가 그의 친구 게일을 만나러 나갔다고 한다. 밖으로 나와 돌아다니면 늑대의 입이라는 동굴로 가는데, 여기는 여기는 도둑의 소굴이다. 우선 도적들과 대화한 후 드레이트라는 도적과 대화하면 게일과 세리오스가 나락의 입이라는 동굴로 갔다는 사정애기를 한 후 나락의 입으로 간다. 우리도 동쪽에 있는 나락에 입으로 가면 드레이크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동굴 위쪽으로 가면 그록가드가 입구를 지키고 있다. 그록가드를 이기면 번개 지팡이를 얻고 많은 경험치(1500)와 돈(600g)를 얻으 면서 제 1장이 막을 내린다. TIP:그록가드를 이길려면 지금수준으로는 상당히 어렵다. 하나 우리편 전부를 레벨 10까지 올린후 사일레스를 모두 익히자. 또 철검,철갑옷,철방패를 모두 장비시킨후 시작하자마자 사일레스를 걸자. 그렇지 않다면 호에의 해서 잠들어 버리기 때문에 5턴안에 전멸 당한다. 필자도 그런 경험이 있다.
또 번개의 지팡이는 상당히 강해서 모두 리파크를 익힌후 사일레스 보다 리파크를 먼저 건다음 사일레스를 건다. 그럼 쉽게 이길수 있다.

제 2장 영웅들의 행방

동굴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시 동굴인데 돌아다녀보면 이상한 노인을 만날 수 있다. 이 노인에게 3명의 행방을 물어 보면 알지만 부탁을 들어줘야 한다고 한다. 그 부탁이란 동쪽 호수에서 전사의 피리를 가져다 달라는 것이다. 전사의 피리를 얻으러 동쪽으로 향하면 호수에 도착하는데, 그곳에는 옆쪽으로 가는 길이 없다. 호수 위쪽에 폭포가 두군데 있는데 오른쪽 폭포가 바로 위로 들어갈 수 있는 비밀 통로이니 그쪽으로 해서 가자. 호수 안쪽까지 가면 보물 상자에 있는 전사의 피리를 얻어서 노인이 있는 곳으로 가면 노인은 없을 것이다. 다시 동굴을 계속 돌아다니면 이슈타라는 곳으로 갈 수 있는데 들어가면 한 아이를 괴롭히는 가드와 싸워야 한다. 가드를 없애고 위쪽 집으로 가면 아까 그 노인(레이시아(1장으로 넘어갈 때 봄))와 만나게 되고 그들의 비밀 계단을 통해 비밀 장소로 가게 된다. 거기서 리더라는 사람과 대화를 하면 세리오스는 그로스토스성에 잡혀갔다고 하는 말과 다른 사정애기를 듣고 난 후 나가면 마을 사람들이 나와 있으니 대화한 후 왼쪽 위에 입구로 접근하면 한 레지스탕스가 입구에서 튀어나와서 가 버린다. 다시 비밀 장소로 가서 리더와 대화한 후에 레이시아와 북쪽의 아홀 이라는 마을에서 만나자는 대화를 나눈 다음에 아까의 왼쪽 입구를 통해서 동굴을 돌아다니면서 아홀 마을로 가자. 아홀 마을의 수로 근처에서 레이시아가 기다리고 있고 레이시아는 수로의 통로를 통해 성안으로 간다. 레이시아를 따라 성안으로 들어가면 먼저온 레이시아는 아트라스에게 큰소리를 내서 들켰다며 작전 중지라고 하며 이슈타로 돌아간다. 이슈타에서 대화를 나눈 후 레이시는 전사의 무덤으로 나간다. 마을 오른쪽의 전사의 무덤으로 가면 레이시아가 있는데, 레이시아에게 성으로 가는 다른 방법을 물어 보면 폭약이 필요하다고 한다. 폭약 하면 생각나는 곳이 있을 것이다. 바로 보아드해운이다. 보아드해운으로 가서 보아드에게 말하면 폭약은 많지만 그냥 주지 못한다며 술을 가져오라고 한다. 그럼 다시 아홀로 가서 오른쪽 집에 하베이라는 노인을 만나 대화하면 지금은 술을 버섯의 왕이라는 재료가 없어 못 만드니 그것을 구해 달라고 한다. 아홀을 나와서 동굴을 돌아다니면 아네스의 탑으로 갈 수 있는데, 문을 지키고 있는 가드를 없앤 후 탑 맨 밑에서 버섯의 왕을 구해 하베이에게 가져다주면 밀조주를 얻을 수 있고 이것을 보아드에게 주면 폭약을 얻을 수 있다. 폭약을 가지고 바위로 막힌 이즈로 가는 통로를 찾아보자. 이곳은 이슈타입구에서 나와 남서쪽에 있고 거기서 폭약을 사용하면 바위를 부실 수 있고 그곳을 지나 동굴을 돌아다니면 이즈로 갈 수 있다. 이즈에서는 대화만 하고 나오고 다시 돌아다니면서 사피아의 호수를 찾아가서 고고학자 랄프를 만나 본 후 동굴을 돌아다녀서 아이템을 얻은 다음에 이즈의 시장 집으로 가면 에리사가 아트라스 일행을 일꾼인 줄 알고 일을 시킨다. 대화가 다 끝나고 시장에게 가면 자신의 보석을 나레사 대장에게 전해 주라며 길모어의 별을 준다. 우선 에리사에게 제복을 얻으러 대화하면 제복이 없다고 하며 플로라의 옷이 제복과 비슷하니 가드에게 잘 말하라고 한다. 밖을 나와 동굴을 돌아다녀 유이시스로 가서 성으로 가는 문을 지키는 가드에게 리더를 플로라로 바꿔 대화하면 성으로 들어 갈 수 있다. 성에서 나레사 대장에게 보석을 건네주면 대장과 수로를 지키던 병사가 안으로 들어간다. 드디어 세리오스를 구출할 기회가 왔으니 수로를 통해 가면서 가드를 무찌르고 다시 계속 가면 세리오스가 다리스라는 녀석에게 고문당하고 있을 것이다. 자 다리스를 없애면 제 2장이 막을 내린다. TIP:2장의 보스인 다리스는 엄청나게 강하다. 필자는 우리편 모두에게 최고급 무기를 입힌 뒤 레벨을 아틀라스 26 란도 25 플로라 23 신디 24 로 싸워 이겼는데 여기서 주목 이글을 읽지 않으면 다리스를 못이긴다. 다리스와 싸우면 다리스는 싸우다. 온몸에 기가 어쩌구 하면서 우리편이 한사람 당 70씩 따른다. 또 에너지가 400쯤 되면 기로 어쩌구 하는데 한 번 맞을때마다 한사람씩 죽는다. 필자는 리프와 레스로 모두 바꾼 뒤 도전했으나 결과는 마찬가지 그러나 30번 싸워 겨우알아낸 건대 시작하자마자 사일레스를 건다. 음! 쓸모있군. 그 다음에 싸우면 기로 가슴을 졸리긴 켜녕 한사람당 70씩 때리는 것도 못쓰고 레스도 못쓴다. 시시해. 필자는 버섯의 왕을 20개 준비해서 육탄전으로 싸워 이겼다.)

제 3장 용의 알

3장이 시작되면 플로라와 란도가 떠난다. 하지만 나중에 이즈로 가면 다시 합류하게 되니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우선 이슈타의 리더에게 가서 물어보면 용의알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하니 이즈로 가 보자. 이즈의 시장집입구 안에서 기다리고 있는 란도와 플로라를 만나서 대화하면 사제 바바라를 찾으러 요르도성역으로 가야 한다고 하니 요르도로 가자. 가서 우선 소니아 왕비의 대화를 들은 후 위로 가면 바바라를 만날 수 있고 대화를 하면 용의 알에 대한 애기와 함께 용의 알을 준다. 이제 요르도를 나와서 북쪽으로 가면 붉게 생긴 용의 알이 있다. 이곳의 안으로 들어가면 몬스터의 본거지답게 엄청난 숫자의 몬스터가 있으니 조심해서 기계같이 생긴 곳으로 가면 가운데 스위치 같은 곳이 있고 여기에 접근해서 안으로 들어간 후 다시 가운데 기계에 접근하면 아트라스 일행의 대화가 이루어진다. 이야기를 마치고 게일을 만나러 이즈로 가면 게일이 몬스터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이제 이슈타의 리더를 만나면 프로스 수용소로 가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그럼 사피아호수로 가보면 물의 흐름이 바뀌어서 건너편으로 갈 수 있으니 가자. 탑 아래로 계속 가서 탑을 빠져나와 동굴을 돌아다니면 큐베르에 도착하게 되는데, 큐베르에서 프로스가 남서쪽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 큐베르를 나와 남서쪽으로 가면 프로스에 도착하고 감옥으로 접근하면 들어갈 수 없게 되어 있다. 큐베르로 가서 레지스탕스들과 대화하면 예전에 비밀 땅굴을 파는 모건이라는 노인이 있다고 하고 그 노인의 집은 유이시스입구 근처라고 한다. 유이시스입구에서 동쪽으로 가면 모간의 집으로 갈 수 있고 모간과 사미에게 이야기하면 사미가 땅굴을 파러 간다. 수용소로 가면 모간과 사미가 땅굴을 파 주니 안으로 들어가서 길을 따라가면 수용소에 갈 수 있고 수용소로 접근하면 프래드와 노인들과의 대화를 들을 수가 있다. 대화를 듣고 문으로 가서 가드를 없애고 아까 대화를 했던 노인들에게 가서 용의 알에 대한 이야기와 몬스터의 전송을 중지하는 방법을 배운 후 루디아로 가서 밖으로 나가 오른쪽으로 가면 용의 알이 있다. 기계의 끝까지 가면 자동으로 용의 알이 파랗게 변한다. 이렇게 해서 온리크의 용의 알까지 가면 황제의 부하 갸노아가 기다리고 있고 갸노아를 물리치면 제 3장의 막이 내린다.TIP:갸노아는 그렇게 세지는 않지만 모두에게 랄파로가서 무기를 장비시킨후 레지나 하나씩 익히고 나머지는 레스와 리프로 바꾸고 공격 하면 쉽게 이길수 있고, 지금 껏 레벨을 열심히 올렸다면 쉽게 이긴다.

제 4장 암흑의 지배자

제 4장이 시작되면 레지스탕스들은 다 잡혀갔다. 마을 사람들의 대화를 듣고 유이시스로 가서 성으로 들어가는 문을 지키는 가드에게 말을 걸면 그로스토스성으로 들어 갈 수 있게 된다. 그로스토스성은 구조가 조금 복잡해서 길을 잘 봐 두어야 한다. 그로스토스성을 돌아다니면 프레드를 만날 수 있고 대화를 하고 나서 다시 안쪽으로 들어가면 황제와 프레드가 대화하는걸 볼 수 있다. 대화가 끝나고 또 돌아다니면 대도적 게일을 만나서 대화하면 월통행증을 얻을 수 있다. 레지스탕스를 구하러 유이시스로 가자. 월 문을 지키는 가드에게 통행증을 주고 월로 나와서 동굴을 돌아다니면 월에 도착한다. 하지만 철장이 처져서 들어가지 못한다. 왼쪽으로 가면 레이시아가 보이고 그녀가 대화하는 걸 들을 수 있다. 그녀는 큐베라로 간다고 했으니 큐베라로 가 보자. 그럼 레이시아를 만나게 되고 레이시아는 마스터를 구하러 간다고 한다. 아트라스도 가기로 했지만 아트라스가 자는 사이에 레이시아는 비밀 통로를 통해 먼저 가 버린다. 일어난 후 비밀 통로를 찾아야 하는데, 비밀 통로는 큐베라에서 감기 걸린 아이가 누워 있던 침대를 밀어 보면 비밀 계단이 나온다. 비밀 계단을 통해 통로로 가면 적 카쟈즘이 뒤에 통로를 못 가게 막고서 기다리고 있다. 카자즘과 싸울 때 프람이라는 주문을 써 봐도 얼음 막은 깨지지 않을 것이다. 재빨리 도망가면 란도가 시리카의 디임할아버지의 휴드라라는 주문에 대해 말해 준다. 란도의 말을 들은 후 시리카로 가서 디임할아버지를 만나면 휴드나와 프람나의 주문을 얻을 수 있다. 다시 카쟈즘에게 가서 휴드라의 주문을 써서 없애 버리고 뒤의 통로를 통해 돌아다니면 월에 도착하게 된다. 마을에서 케리라는 사내와 대화한 다음 마을 아래쪽의 베른으로 가는 입구가 있으니 베른으로 가자. 베른으로 가면 가드들의 대화 속에 먼저간 레이시아일행이 잡힌 사실과 나레사 대장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다. 베른에서 나와서 돌아다니면 네사의 면토에 갈 수 있고 이곳에서 시련의 동굴로 올 수 있다. 시련의 동굴에서 나레사 대장을 만나 대화하면 나레사가 도와준다. 베른으로 가면 나레사 대장과 함께 레이시아를 구출하지만 레이시아는 마스터가 프로스에 있다고 해서 프로스로 가보면 마스터들이 죽음의 위기에 처해 있다. 적의 대장을 없애 마스터들을 구하면 제 4장의 막은 내린다.TIP:이장은 사정상 팁을 못적음

종 장 : 기원, 그리고 희망

드디어 마지막 장이다. 루디아에서 다시 그로스토스성으로 가면 성문 앞에서 마스터와 레지스탕스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성문을 부시게 되면 사람들이 성안으로 들어간다. 아트라스도 들어가면 안은 점령했다고하니 우리의 목표인 테크니카 방을 향해서 가자. 성의 중앙 정원을 지나 본관으로 가면 리더 일행들이 적과 싸우는데, 도움을 요청할 것이다. 적을 없애면 전자빔이 쳐져서 뒤의 일행은 못 오게 된다. 마스터는 별관의 동력소에서 전력을 끊으라고 하니 워프의 날개로 본관을 빠져나가 그로스토스성의 별관을 돌아다니면 게일을 만날 수 있고 게일에게서 빨간문을 열 수있는 은의 플레이트를 얻는다. 이것으로 못 열었던 빨간문을 열고 가면 동력실로 갈 수 있다. 동력을 끊은 후 다시 본관으로 가서 돌아다니면 리더 일행들이 또 적에게 못이겨 도움을 청한다. 적 몬스터를 없애면 리더 일행들이 먼저 간다. 따라서 가게 되면 리더 일행이 테크니카방을 점령해 있을 것이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황제를 찾으러 가자. 테크니카 방에 계단을 통해 가면서 돌아다니면 세리오스 국왕 일행을 만나게 되고 국왕은 바즈눈의 하리가 드래곤시리즈의 무기들을 만들어 놨으니 필요하면 가보라고 한다. 바즈눈으로 가서 하리를 만나면 드래곤시리즈의 무기는 카울마을의 쟝에게 있다고 한다. 카울마을의 쟝에게 가보면 드래곤시리즈 무기는 장난 아니게 비싸다. 그렇지만 마지막이니까 있는 것 없는 것 다 보태서 사자. 다시 그로스토스성으로 가서 돌아다니면 프래드가 황제에게 당한 것을 볼 수 있다. 황제를 잡으러 더 안으로 돌아다니면 괴물로 변한 레지스탕스를 만날 수 있고 대화를 한 후 안으로 들어가면 가비라는 괴물 레지스탕스에게 결계로 포위 당한다. 이때 전사의 피리를 불어 보면 결계가 풀린다. 가비와 싸워 이기면 가비가 레이시아의 아버지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제 황제를 없애는 일만이 남았다. 위의 다리로 올라가다가 다리가 끊기는 바람에 신디는 아래로 떨어지고 레이시아와 헤어지게 된다. 계속 위로 올라가면 옥좌의 방으로 갈 수 있다. 여기서 우선 에너지와 MP를 다 채우고 아이템도 이즈로 가서 레스토나 버섯을 많이 사서 정비한 후에 오자. 만발의 준비를 하고 위로 올라가면 거대한 고드윈 2세를 볼 수 있다. 고드윈 2세와 싸우기 직전에 하얀 용으로 변한 신디가 나타난다. 여러분의 전투 실력을 한껏 발휘해 이기면 아트라스는 황제에 즉위하는 즉위식이 열리고 프레이아가 희망의 여신 후레이아로 변하는 이야기와 지상과 지저가 교류하는 평화의 세계를 맞게 된다는 대망의 엔딩이 나오게 된다. 아 영웅전설 3는 언제 나올까나~

HINT&TIP

- 마을에 들어섰을 때 처음할 일은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는 것이다.
- 동굴 같은 곳을 갈 때는 횃불이나 램프를 사용하고 이곳 저곳 돌아다녀서 아이 템을 얻도록 하자.
- 레벨을 올릴 때는 자동 전투 설정 시스템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레벨을 올리자.
- 레벨은 같은 괴물을 계속 죽인다고 올라가지 않으니 신경을 쓰야 한다.
예를 들면 처음 시작해서 나오는 슬라임은 레벨 3까지만 올라간다.(레벨3이 넘
으면 경험치가 0이므로 죽여 봐야 시간낭비이다)
- 비싼 장비를 살 때는 돈을 아끼지 말고 과감히 사도록 하자.
- 만약 돈이 모자라면 가진 물건을 몽땅 팔아서라도 사자.(싸움이 시작되면 좋은
장비를 산 것을 후회 안할것이다)
- 밀매상:그들은 보통 상점에서 팔지 않는 물건을 판다. 좋은 검이나 갑옷 등을 파는데 참고로 내가 아는 것은
서장:네리아:재해의 부적 300G 행운 +10
이제부터 공격력은 및에 적혀있음
또한 시리즈는 검과 비슷한 수준의 가격인
방패,갑옷
1장:나슬:철검 시리즈
2장:아훌:철구 곤봉 시리즈
유이시즈:강자의창 시리즈
3장:이즈:필살검 시리즈
:랄파:전사의 검 시리즈
4장:?
종장:카울마을:드래곤시리즈 한 개당 16000G 엄청좋음
정의의 검에 약 1과2분의1 정도.

무기(Weapon)

나이프(KNIFE) 가격 10 공격력 +5
일상 생활과도 관련이 깊은 단검. 전투 이외에도 쓸모가 많아
이셀하사 사람들은 호신용으로 소지하고 있다.
소형검(SHORT SWORD) 가격 60 공격력 +10
다루기 쉽고 초심자 용으로 위력은 작아도 연습용으로는 좋다.
청동검(BRONZE SWORD) 가격 300 공격력 +15
충격에 강하고. 보기보다 날카롭게 베어진다. 초반에 살라고
하면 돈을 모우는데 힘이 들것이다.
불꽃창(FIRE SPEAR) 가격 400 공격력 +20
돈주고는 살 수 없는 귀한 무기로써 공격 할 때마다 프람이
나간다. 영웅전설1의 2장 대장에게 얻는 불꽃의 지팡이와 같은
위력으로 불꽃의 기사를 죽일 때 운이 좋으면 얻을수 있다.
철검(IRON SWORD) 가격 500 공격력 +20
1장에 보스 그록가드에게 맞서서 싸울라면 전 파티 레벨이 10에
다 이 철검을 이용해야 할것이다.
철구곤봉(MORNING STAR) 가격 1000 공격력 +30
강자의 창(STRONGER'S SPEAR) 가격 2500 공격력 +45
필살검(DEADLY SWORD) 가격 4000 공격력 +65
대지의 도끼(AXE OF EARTH) 가격 8000 공격력 +85
전사의 검(FIGHTER'S SWORD) 가격 12000 공격력 +115
기사의 창(KNIGHT SPEAR) 가격 14000 공격력 +160
용자의 검(HERO'S SWORD) 가격 25000 공격력 +180
격파의 검(DEFEAT SWORD) 가격 40000 공격력 +240
이력의 검(FORCE SWORD) 가격 50000 공격력 +300
정의의 검(SWORD OF JUSTICE) 가격 60000 공격력 +380
드래곤의 검(SWORD OF DRAGON) 가격 160000 공격력 +450
태양의 성검(SWORD OF SUN) 가격 ? 공격력 +550

갑옷과 방패(Armor & Shield)

천옷(CLOTHES) 가격 10 방어력 +5
가죽갑옷(LEATHER ARMOR) 가격 50 방어력 +10
철갑옷(IRON ARMOR) 가격400 바어력 +20
강철갑옷(STEEL ARMOR) 가격 1500 방어력 +40
불사신의 갑옷(INVULNERABILITY ARMOR) 가격 3500 방어력 +70
배틀슈츠(BATTLE SUIT) 가격 10000 방어력 +120
이력의 갑옷(FORCE ARMOR) 가격 40000 방어력 +180
자유의 갑옷(ARMOR OF LIBATY) 가격 50000 방어력 +250
드래곤의 갑옷(DRAGON ARMOR) 가격 160000 방어력 +350

가죽방패(LEATHER SHIELD) 가격 40 방어력 +5
철방패(IRON SHIELD) 가격 350 방어력 +15
강철방패(STEEL SHIELD) 가격 1200 방어력 +25
무적의 방패(INVINCIBLE SHIELD) 가격 3000 방어력 +50
고대의 방패(ANCIENT SHIELD) 가격 8000 방어력 +80
이력의 방패(FORCE SHIELD) 가격 30000 방어력 +140
희망의 방패(SHIELD OF HOPE) 가격 40000 방어력 +200
드래곤의 방패(SHIELD OF DRAGON) 가격 160000 방어력 +300

아이템(Item)

표(TICKET) 이셀하사에는 가각 대륙을 연결하는 항로가 있다. 이 표는 배에 탈 때 필요한 것으로 항구에 가면 살 수 있다. 가격 100
워프의 날개(WING OF WAP) 순간 이동 주문인 워프를 봉인한 것으로 사용하면 방문했던 곳으로 순간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최근에는 등록제로 되어있어 사용하려면 허가가 필요하다.
요슈아의 눈(YOSHUA'S EYE) 중앙에 투명한 수정같은 구슬이 있는데 거기에 주의의 모양을 그려 지도를 볼수 있다. 사용한 뒤 구슬은 가루가 되기 때문에 한 번밖에 사용할수 없다.
횃불(TORCH) 나무 방망이에 기름을 묻힌 헝겊을 싼 것으로 빛이 닿지 않는 곳을 비출 수가 있다. 간단한 것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는 없다. 가격 5
램프(LAMP) 기름을 넣는 부분과 불을 붙히는 심지로 이루어져 횃불과 마찬가지로 암흑을 밝혀준다. 횃불보다 지속시간이 길다. 가격 200
폭약(BOMB) 강력한 파괴력을 가진 것으로 중앙에 이상한 검은 가루가 뭉쳐져 있다. 전투중에 적을 향해 던지면 폭팔해 피해를 준다.
잠자는 버섯(SLEEPING TOADSTOOL) 항상 달콤한 향기를 내는 포자를 날리는 버섯. 포자를 흡입하면 아무리 강력한 자라도 잠들게 만든다.
레스의 잎(LEEF OF LES) 숲에 살고 있는 수목의 잎으로 굉장히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잎에 맺힌 액체는 어느 정도 HP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 가격 50
회복 버섯(RECOVERY MUSHROOM) 굉장히 영양가가 있는 버섯. 먹으면 몸 구석구석에 활력이 넘치며 HP를 회복할 수 있다. 가격 500
버섯의 왕(KING OF MUSHROOM) 커다란 우산 버섯으로 굉장히 맛있다. 사용하면 잃어버린 HP를 회복할 수 있다.
레스트나 버섯(MUSHROOM OF LESTNA) 회복 버섯처럼 회복 능력을 가진 버섯. 사용하면 동료 전원의 HP를 일정량 회복시킬 수 있다. 가격 3000
해독초(ANTIDOTE) 몬스터 중에는 독으로 공격을 하는 것도 있다. 이 약초에는 몸에 들어간 독을 풀어 건강한 상태로 만드는 효과가 있다. 가격 5
회복약(RESTORATIVE) 코를 찌르는 냄새가 나는 약으로 작은 병에 들어가 있다. 전투중에 기절한 동료에게 사용하면 금방 눈을 뜬다. 가격 50
비스의 버섯(MUSHROOM OF BIS) 먹으면 상쾌해져 정신적인 피로가 없어진다. 마법을 사용해 잃어버린 MP를 회복할 수 있다
비스나의 열매(SEED OF BISNA) 정신적인 피로에 효과가 있다는 나무 열매. 약간 쓴 맛이 있으며 이것을 먹으면 동료 전원의 MP를 회복시킬 수 있다. 가격 1000
에릭서(ELIXIR) 반투명 액체로 전투중 기절한 동료에게 이것을 사용하면 바로 전투에 참가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준다.
오프나의 반지(RING OF OPNA) 반지 중앙에 박힌 보석의 힘으로 낀 사람의 힘을 넘치게 만들어 높은 공격력을 주는 효과가 있다.
튜토의 반지(RING OF TYUTO)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반지. 이 반지를 끼면 불꽃이 몸을 둘러싸 적의 공격에서 지켜준다.
퀵의 반지(QICK RING) 낀 사람의 민첩함을 키워주는 반지. 마법의 힘으로 몸속에서 잠자는 능력을 깨워 보통 때보다 재빠르게 행동할 수 있다.
마법의 반지(SPELL RING) 이 반지에는 주문의 효과를 높이는 마법이 숨겨져 있어 낀 사람의 주문 능력을 증가시킨다.
행운의 반지(LUCKY RING) 이 반지에는 귀중한 행운의 별 조각들이 들어 있다. 이 반지를 낀 사람은 이 힘에 의해 행운을 받게 된다고 한다.
현자의 반지(RING OF WISEMAN) 위대한 현자의 의지를 봉인하고 있다는 반지. 끼면 현자의 힘을 빌리 수 있어 현명함이 늘어난다.


주문 (Spell)
??????????????????????????????????????????????????????????????????????????????????????????
?주 문 명?계 통?주문의 효과 ?판매 장소?
??????????????????????????????????????????????????????????????????????????????????????????
?프 람?공 격?불구슬 공격. 적한마리에 데미지를 준다. 기본적인 공격주문 ?바 즈 눈?
??????????????????????????????????????????????????????????????????????????????????????????
?이 그 나?공 격?전격 공격. 적 전원에게 데미지를 준다. ?바 즈 눈?
??????????????????????????????????????????????????????????????????????????????????????????
? 홀 ?공 격?얼음화살 공격. 적 한 마리에 데미지를 준다. 공격주문 ?바 즈 눈?
??????????????????????????????????????????????????????????????????????????????????????????
?오 비 스?공 격?적을 단번에 기절 시킨다. 효과가 없는 적도 있다. ?콜 크 스?
??????????????????????????????????????????????????????????????????????????????????????????
?프 아 조?공 격?독을 뿌려 공격. 전신에 퍼지면 기절해 버린다. ?콜 크 스?
??????????????????????????????????????????????????????????????????????????????????????????
?사크타스?공 격?적의 HP를 빨아들여 자신의 것으로 한다. 공격,회복을 동시에 ?리 젤?
??????????????????????????????????????????????????????????????????????????????????????????
?다 남?공 격?적의 방어력을 낮춘다. 방어력이 높은 적에게 좋다. ?리 젤?
??????????????????????????????????????????????????????????????????????????????????????????
?헤 베 달?보 조?적의 민첩성을 낮춘다. 적의 공격이 느려진다. ?리 젤?
??????????????????????????????????????????????????????????????????????????????????????????
?파페피아?보 조?적을 혼란시킨다. 적과 아군의 구별없이 공격한다. ?스 엘?
??????????????????????????????????????????????????????????????????????????????????????????
?인 파 스?보 조?자신과 동료의 공격력을 높여준다. ?세 달?
??????????????????????????????????????????????????????????????????????????????????????????
? 호 ?보 조?적을 잠재운다. 잠들어 버린 적에게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콜 크 스?
??????????????????????????????????????????????????????????????????????????????????????????
?세 라?보 조?자신과 동료의 공격을 높여준다.적을 먼저 공격할 수 있게 된다. ?세 달?
??????????????????????????????????????????????????????????????????????????????????????????
?사이레스?보 조?말을 할 수 없게 된다 적, 아군 전원이 주문을 못 외운다. ?랄 파?
??????????????????????????????????????????????????????????????????????????????????????????
?엔 토?보 조?자신과 동료의 주문 능력을 높인다. 주문의 효과 증가. ? ?
??????????????????????????????????????????????????????????????????????????????????????????
?스 톨?보 조?적 한 마리의 주문 능력을 낮춘다. ? ?
??????????????????????????????????????????????????????????????????????????????????????????
?튜 트?방 어?자신과 동료의 방어력을 높인다. 전투가 길어질 때 사용하자. ?세 달?
??????????????????????????????????????????????????????????????????????????????????????????
?시 렌 트?방 어?적 한 마리의 입을 봉인하여 주문을 사용 할 수 없게 한다. ?콜 크 스?
??????????????????????????????????????????????????????????????????????????????????????????
?리 파 크?방 어?자신에게 걸려온 주문을 튕겨낸다. 동료의 레스도 튕기므로 주의 ?스 엘?
??????????????????????????????????????????????????????????????????????????????????????????
?레 스?치 료?자신과 동료의 상처를 치료하여 HP를 어느정도 회복시킨다. ?세 리 스?
??????????????????????????????????????????????????????????????????????????????????????????
?레 지 나?치 료? 해독 주문, 독을 중화시킨다. ?세 리 스?
??????????????????????????????????????????????????????????????????????????????????????????
?리 프? 치 료? 생의 주문. 전투중에 기절한 동료 한명을 HP 1로 소생시킨다. ?리 셀?
??????????????????????????????????????????????????????????????????????????????????????????
프 람 나
공 격
적 전체를 프람으로 공격한다. 시리카(후에 공짜로 얻는다.)
휴 드 나
공 격
적 전체를 휼로 공격한다. 시리카(후에 공짜로 얻는다.)


열심히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하~ 다음에는 뭘올릴까~ 룰루루~~~~~~~~~.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게시물

시놀로지 NAS 외부 접속이 안될떄 점검 항목(최종본)

 1. DNS 서버 주소 확인   ☞ DSM의 제어판>네트워크>일반  수동으로 DNS 서버 구성      기본 DNS는 8.8.8.8  대체 DNS는 8.8.4.4 로 설정한다. 2. LAN 포트를 2개 이상 사용할 경우 기본 게이트웨이 확...